11~12일 관광객 5만여명 맨발로 에코힐링 만끽
황토머드체험‧숲속음악회‧맨발도장찍기 등 진행
황토머드체험‧숲속음악회‧맨발도장찍기 등 진행
충청권 대표 소주 '이제우린'을 생산하는 맥키스컴퍼니의 주최로 11~12일 이틀간 진행된 ‘2019계족산 맨발축제’가 성료했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계족산 맨발축제는 최상급 황토로 관리된 14.5km 황톳길을 걷거나 달리며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전국에서 총 5만여명의 관광객들이 에코힐링을 즐겼다.
특히, 관광객들은 축제기간 맨발걷기와 황토머드체험, 사랑의 엽서, 맨발도장찍기 등 숲속문화체험과 이제우린 함께하는 ‘뻔뻔(funfun)한 클래식’ 숲속음악회를 즐겼다. 둘째 날인 12일은 숲속문화체험과 더불어 축제 메인이벤트인 ‘맨발마라톤’이 열려 참가자 2000여명이 맨발로 13km황톳길 코스를 달리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조웅래 회장은 “계족산황톳길은 누구나 함께 즐기는 소통의 공간이다”며 ‘‘365일 언제나 축제인 계족산황톳길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 즐겁게 소통과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6년 맥키스컴퍼니가 조성한 계족산황톳길은 연간 100만명 이상이 찾는 전국적인 힐링명소로 14년째 꾸준히 관리해온 결과 해를 거듭하며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전국의 방문객이 언제든지 찾아와 힐링을 만끽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 3회 연속 선정, ‘5월에 꼭 가 볼만한 곳’, 여행전문기자들이 뽑은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 33선’에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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