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SNS 홍보릴레이 응원전 스타트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SNS 홍보릴레이 응원전 스타트
  • 나인문 기자
  • 승인 2019.07.21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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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견복 입은 이시종 지사… 응원릴레이 흥행 주목
이시종지사의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sns릴레이 응원전. 충북도 제공
이시종지사의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sns릴레이 응원전. 충북도 제공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이하 무예마스터십) 성공 개최를 바라는 SNS 홍보릴레이 응원캠페인이 본격 시작됐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의 SNS 계정을 통해 무예마스터십을 응원하는 글을 남기고 메시지, 사진, 영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대회를 응원 또는 홍보하고, 함께 동참할 사람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직위는 이벤트를 통해 SNS 상에서 홍보와 응원 효과를 동시에 거둔다는 계획이다.

충주무예마스터십 조직위와 충북도 공식 페이스북으로 시작됐다. 도와 조직위 페이스북에는 대회 마스코트인 ‘두리’와 ‘하나’가 대회를 응원해달라는 메시지를 17일 띄우고 릴레이 시작을 알렸다. 캠페인의 첫 번째 참여자는 이 대회 조직위원장인 이시종 지사다. 이 지사는 21일 개인 페이스북 계정에 택견 도복을 입고 대회 마스코트인 두리, 하나 인형을 안고 활짝 웃는 사진과 함께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으로 무예올림픽을 창건합시다’라는 응원메시지를 남겼다. 이시종 위원장이 지목한 다음 응원자는 장선배 충북도의회 의장과 김병우 충북교육감, 대회 집행위원장인 조길형 충주시장이다. 지난해 평창동계올림픽을 화합과 평화의 장으로 성공적으로 개최한 최문순 강원도지사에게도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캠페인은 충북도(https://www.facebook.com/cbkb21)나 무예마스터십 조직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hungju2019)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직위는 캠페인을 통해 만들어진 응원콘텐츠를 모아 2차 홍보콘텐츠물로도 가공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SNS 응원릴레이와 연계해 대회의 종목별 홍보대사들의 응원 영상 등을 함께 소개하며 응원의 파급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조직위는 유명인사 및 체육단체, 무예인, 시민 등 폭넓은 대상으로 응원 참여를 지속 독려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재영 조직위 사무총장은 “대회의 국민적, 세계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SNS 릴레이 홍보 캠페인을 전개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흥미로운 대회로 각인시킬 것”이라며 “캠페인에 도민 여러분께서 적극 참여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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