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어게인 전시공간 ‘오송부티-크’ 마련
사회 전반에 걸쳐 ‘레트로’ 바람이 불고 있다. 추억이라는 뜻의 영어 ‘Retrospect’의 준말로 과거의 추억이나 전통 등을 그리워해 그것을 본뜨려고 하는 성향을 말한다.
22일 개막하는 '2019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에서도 최신 유행 트렌드인 레트로를 만나볼 수 있다. 복고풍 전시공간인 ‘오송부티-크’가 그것으로, 1960년대부터 지금까지의 화장품 및 광고 포스터를 전시한다.
예전 어느 극장에 와 있는 듯한 클래식한 공간에 요즘 세대는 TV에서만 들어본 ‘동동구리무’를 볼 수 있으며, 어르신들에게는 어렸을 적 어머니와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당대 최고의 스타들이 찍었던 화장품 광고 포스터와 사진을 전시해 어르신들에게는 추억을, 젊은이들에게는 신기한 볼거리를 제공해 엑스포를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장으로 만들 것으로 보인다.
‘오송부티-크’ 외에도 세기의 커플 런웨이, 뷰티 셀럽의 현장강좌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화장품 기업이나 관련 종사자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함께 호응할 수 있는 문화형 엑스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오정책과 관계자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축제형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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