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청년 역량강화 위한 ‘청년배움 지원사업’ 추진

2021-02-22     나인문 기자
괴산군

괴산군이 올해 신규 사업으로 청년의 취·창업 및 능력개발을 위한 ‘청년배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청년배움 지원사업’은 청년의 취·창업 및 자기개발을 위한 비용 일부를 군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원(온라인)강의 수강료, 자격증시험 응시료, 이와 관련된 교재 구입비를 지출비용의 80%, 1인당 연 최대 20만원까지 사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학원(온라인) 수강 또는 자격증 시험 신청일 이전부터 괴산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이다.

이번 사업은 사업예산(600만원) 소진 시 까지 진행되며, 공공기관 종사자와 운전면허자격증이나 단순 취미활동(요가, 헬스)에 해당하는 강의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학원수강의 경우 출석 80%, 온라인수강의 경우 진도율 80% 이상을 충족해야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취·창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청년 근로자에게는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우리 지역의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홈페이지(www.goesan.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군 미래전략담당관실 미래전략팀(830-305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