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화된 전화 응대 서비스…가스안전 국민 만족도 제고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0일 충북 제천시에서 가스안전콜센터 개청식을 가졌다.
가스안전콜센터는 전국으로 분산돼 있는 한국가스안전공사의 민원 전화채널인 1544-4500과 각 지역 대표전화의 일원화를 통해 고객에게 표준화 된 전화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스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신설됐다.
이날 제천영상미디어센터 내에 새롭게 둥지를 튼 개청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 이후삼 국회의원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충북도, 가스업계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커팅, 현판 제막, 기념사 및 축사, 문화공연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내년 초 본격 가동하는 가스안전 콜 센터 근무를 위해 13명의 신규직원을 채용한 바 있으며, 이들은 직무 및 서비스 교육을 이수한 후 본격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김형근 사장은 “가스안전 콜 센터 설립은 오랜 기간 준비해 온 숙원사업”이라며 “그 동안 여러 난관도 있었지만 지역균형 발전이라는 명제 실현을 위한 제천시와 충북도가 적극적인 노력으로 제천에 개청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콜 센터 운영의 빠른 안정화 및 내실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근무인력을 향후 30명까지 확대하는 등 제천시와의 상생발전 계기 마련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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