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 명의 수강생이 검증한 책쓰기 전략서
수천 명의 수강생이 검증한 책쓰기 전략서
  • 나재필 기자
  • 승인 2021.01.08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무기가 되는 책쓰기
라온북 제공
라온북 제공

'무기가 되는 책쓰기'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된 4차 산업혁명기에 1인이 책쓰기를 무기로 삼아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고 비즈니스를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시대에 대한 프레임과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생존을 위협받는 시대가 됐다. 이젠 내가 가진 스펙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 이미 치열했던 경쟁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이 경쟁에서 도태되지 않으려면 ‘퍼스널 브랜딩’을 해야 한다. 나를 ‘현장 고수’로 브랜딩해 사람들이 나를 찾게 해야 한다.

책쓰기는 가장 강력한 퍼스널 브랜딩 도구다. 그런데 그냥 책만 써서는 브랜딩이 안 된다. 삶과 비즈니스 현장에서 날카롭게 고객에게 다가가는 무기로 잘 제련돼야만 브랜딩의 효과가 극대화된다. '무기가 되는 책쓰기'는 그런 강력한 도구를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1장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상황 속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지 이야기한다. 시대가 찾는 사람은 문제를 해결해주는 사람으로 브랜딩되어 있어야 한다. 이 브랜딩을 가장 효과적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책쓰기’임을 소개한다. 2장에서는 무기가 되는 책쓰기를 단계별로 설명한다. 먼저는 출판 프로세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알아보고, 글감을 찾는 것부터 시장조사, 제목 짓기, 홍보 마케팅까지 자세히 설명한다. 특히 ‘나의 메시지 찾기’, ‘고객 찾기’ 시트를 넣어 실제 책쓰기를 시작한 사람이 직접 적어보도록 했다. 3장에서는 내가 열심히 쓴 책이 그냥 책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내 인생을 더욱 성공하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무기로 어떻게 제련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고객들이 어떤 것에 반응하는지 예측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무기가 되는 책쓰기'는 700여 종의 책을 기획하고 출간해, 수많은 평범한 사람들을 베스트셀러 저자로 만든 출판사의 대표이자 파워라이팅 코치 조영석의 신간이다. 이 책은 단순히 글을 쓰고 책을 내는 것에만 의의를 두는 것이 아닌, 다른 경쟁자들과 차별점을 둬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는 책쓰기를 소개한다.

저자 조영석은 판이 바뀌는 시대에 개인의 강력한 콘텐츠를 발굴·기획해 비즈니스 기회를 열어주는 프로듀서로, 현재 라온북 대표이자 성공책쓰기아카데미 소장이다. 1994년 이랜드그룹에 입사하면서 책과 본격적인 인연을 맺었다. 이랜드그룹의 필독서 200권을 필두로 3000여 권의 경제, 경영, 자기계발, 마케팅 분야의 책을 탐독했고, 책을 통해 얻은 지식으로 디자인 회사를 창업해 비즈니스 경험을 쌓았다.

2011년 우연히 교보문고에서 무명의 저자들이 많음을 발견하고 ‘출판업’을 저자와 독자를 연결하는 ‘기획업’으로 규정해 라온북을 론칭했다. 2012년 이후 8년간 700여 종의 책을 기획, 출간해 저자들을 ‘퍼스널 브랜딩’시켜 분야의 ‘현장 고수’들로 성공시켰다.


  • 세종특별자치시 마음로 14 (가락마을6단지) 상가 1층 3호 리더스
  • 대표전화 : 044-863-3111
  • 팩스 : 044-863-3110
  • 편집국장·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재필
  • 법인명 : 주식회사 미디어붓
  • 제호 : 미디어 붓 mediaboot
  • 등록번호 : 세종 아 00075
  • 등록일 : 2018년 11월1일
  • 발행일 : 2018년 12월3일
  • 발행·편집인 : 미디어붓 대표이사 나인문
  • 미디어 붓 mediaboot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미디어 붓 mediaboot.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ediaboot@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