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 메르세데스-벤츠와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
밀리의 서재, 메르세데스-벤츠와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
  • 나재필 기자
  • 승인 2021.01.1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플레이로 오디오북 들으며 운전하는 시간도 독서하는 일상으로”
벤츠 차량에서 애플 카플레이를 통해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을 실행한 모습
벤츠 차량에서 애플 카플레이를 통해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을 실행한 모습

10만 권에 달하는 독서 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독서 플랫폼과 세계가 사랑한 명차 브랜드가 만났다.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 토마스 클라인)와 손잡고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연간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협업) 캠페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100주년을 기념, ‘대한민국의 독서 문화를 이끄는 데 앞장서다’라는 메시지를 주제로 기획됐다. 밀리의 서재는 운전하는 시간도 독서하는 일상에 스며들 수 있도록 애플 카플레이(CarPlay) 버전을 출시하고, 벤츠 코리아와 매달 주제별 큐레이션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밀리의 서재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애플 카플레이 버전을 출시, 운전 시에도 오디오북을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메르세데스-벤츠를 비롯해 애플 카플레이가 지원되는 차량 헤드 유닛에 최적화된 UI(사용자 환경)를 적용했기 때문에, 카플레이를 구동하기만 하면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오디오북을 재생할 수 있어 운전에 방해를 받지 않으면서도 간편하게 오디오북을 즐길 수 있다. 밀리의 서재는 2월 중 안드로이드 오토 버전의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밀리의 서재는 앱 내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관을 열고 메르세데스-마이바흐가 탄생한 192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 각 시대를 대표하는 문학 작품을 매달 10권씩, 연간 총 120권을 소개한다. 캠페인 첫 달인 1월에는 ‘마이바흐 100주년 기념, 지난 100년을 대표하는 10편의 문학 작품’이라는 주제 아래 김영하 작가가 직접 읽은 고전 '무기여 잘 있거라', '데미안', '어린왕자'의 오디오북도 공개됐다. 밀리의 서재는 이 브랜드 관에서 매달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역사와 브랜드 스토리를 전하며 특별한 지식과 교양을 전달할 예정이다.

도영민 밀리의 서재 독서라이프팀 팀장은 “‘독서하는 문화를 확산한다’는 이번 밀리와 벤츠의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의 취지 아래 운전할 때 듣기 좋은 오디오북 콘텐츠 제작에서부터, 기능적으로는 카플레이를 활용한 쾌적한 오디오북 독서 환경 구현까지 양사가 다방면에서 많은 고민과 노력을 더했다”며 “지난 100년간 전 세계의 리더가 사랑한 명차 메르세데스-마이바흐 100주년을 기념해 밀리의 서재가 벤츠 코리아와 함께 마련한 이번 캠페인이 운전을 하는 시간도 독서를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시간으로 가꾸고, 운전을 비롯해 현대인이 마주하는 다양한 일상생활 틈틈이 독서가 스며드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밀리의 서재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연간 캠페인을 시작한다.
밀리의 서재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연간 캠페인을 시작한다.

 


  • 세종특별자치시 마음로 14 (가락마을6단지) 상가 1층 3호 리더스
  • 대표전화 : 044-863-3111
  • 팩스 : 044-863-3110
  • 편집국장·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재필
  • 법인명 : 주식회사 미디어붓
  • 제호 : 미디어 붓 mediaboot
  • 등록번호 : 세종 아 00075
  • 등록일 : 2018년 11월1일
  • 발행일 : 2018년 12월3일
  • 발행·편집인 : 미디어붓 대표이사 나인문
  • 미디어 붓 mediaboot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미디어 붓 mediaboot.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ediaboot@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