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기록물관리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행복청, 기록물관리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나인문 기자
  • 승인 2021.11.23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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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8개 공공기관 대상 평가서 최고 등급인 ‘가’ 등급 획득
행복청, 기록물관리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행복청 제공
행복청, 기록물관리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행복청 제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국가기록원에서 주관한 ‘2021년 기록관리 기관평가’ 결과,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기록관리 평가는 기관의 기록관리 업무현황을 파악하고 기록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중앙행정기관을 포함한 지방행정기관, 국공립대학 등 23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실시하는 기록물 관리 평가의 주요 항목은 기록관리 기본계획, 기록물의 교육·이관·재분류 등 이다.

행복청은 2021년 기록관리 평가항목의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세종시로 업무 이관할 때 원활한 기록물관리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 등은 모범사례가 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상옥 운영지원과장은 “앞으로도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정의 기록물을 더욱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관리해 중요한 기록유산으로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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